♬ 경남메세나협회 - 아름다운 동행
 
작성일 : 16-11-08 16:19
창원 센트랄 사진·미술 전시회…후원 단체 오케스트라 공연도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86  
   http://www.idomin.com/?mod=news&act=articleView&idxno=522599 [49]

자동차부품 기업 '센트랄'이 최근 공장 안에서 오케스트라 선율이 울리고 미술 작품 전시회장으로 탈바꿈한 '음악이 있는 미술 전시회'를 펼쳐 눈길을 끈다.

 

지난 3일 점심때 평소 직원이 운동을 하는 실내 탁구장이 전시회장으로 변했다. 센트랄 직원이 직접 만든 미술 작품 전시와 센트랄이 3년째 후원하는 직장인 오케스트라 '경남A&B오케스트라'의 공연이 곁들여진 미니 전시회가 열렸다.

 

센트랄은 직원 문화 활동을 장려하고자 올 한 해 동안 '센트랄 아트 팩토리'라는 사진 촬영·미술작품 만들기 취미 활동반을 운영했다. '센트랄 아트 팩토리'는 문화부 산하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주최하는 예술인 파견 지원 사업의 도움을 받아 현직 미술가에게 예술을 배우는 활동이다.

 

미술 작품 전시에 참여한 센트랄 인사팀 김정희 과장은 "회사에서 예술 활동을 할 기회가 없었는데 몇 달 동안 그림을 배우는 과정이 힐링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남 창원에 본사를 둔 센트랄은 자동차용 조향·현가 부품 등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지난 2012년부터 5년째 경남메세나협회의 '예술지원 매칭펀드'에 가입하여 도내 예술단체를 후원해오고 있으며,

직장인들로 구성된 '경남A&B오케스트라'를 후원하며 직장인과 예술인의 삶의 질 향상에 힘 쏟고 있다.

 

센트랄이 직원이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직장인 오케스트라 공연을 펼쳤다. /센트랄

 
   
 

  •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23.3F    Tel:055.285-5611~2    Fax:055.286-5610    E-Mail: gnmecenat@gnmecenat.or.kr
  • COPYRIGHT(C)2008 경남메세나협회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