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메세나협회 - 아름다운 동행
   

행사명 찾아가는 사랑나눔 음악회
기   간 2015. 12. 23 ~ . . 장   소 중증장애인시설 해강마을
대   상 중증장애인 및 화성G&I임직원들

12월 23일 창원 구산면에 위치한 해강마을은 점심 때부터 공연준비로 분주했다. 해강마을은 장애로 인하여 어려운 현실에 놓인 장애인들이 함께 생활하는 중증장애인거주시설로서 이날 공연을 위해 거주장애인 및 직원, 지역민 등 100여명이 모였다.

설렘으로 가득한 관객들 앞에 멋진 정장차림을 한 창원시청소년교향악단의 연주자들이 무대에 올라 연주를 시작했다. 모차르트의 터키행진곡, 피아졸라의 리베르탱고 등 친숙한 곡들을 어린 연주자들이 최선을 다해 연주하는 모습에 관객들 모두 뜨거운 박수로 화답했다. 클라이막스는 역시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였다. 며칠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선사하고자 지휘자와 연주자들이 ‘징글벨’, ‘화이트 크리스마스’ ‘라스트 크리스마스’ 등 인기 캐롤들을 경쾌하게 선보여 모두에게 기쁨을 주었다.

 

공연이 끝날 때쯤 김호준 대표는

 “여러분,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아시죠? 음악적으로 천재성을 가졌으나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었죠. 여러분에게도 분명 유진박과 같이 특별한 재능이 있을 거예요. 음악을 많이 들으면 남들이 가지지 못한, 자신만의 숨은 재능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라며 장애학생들을 따스하게 격려해주었다.

 

이날은 아주 특별한 관객들이 함께 자리했다. 공연을 맡은 창원시청소년교향악단과 6년 이상 결연을 맺으며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화성G&I(주) 김원철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임직원들 20여명이 참석하여 음악 감상은 물론 봉사 활동과 위로물품을 전달한 것이다. 화성G&I는 매년 지역 장애시설에서의 음악회 관람과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기쁨을 느끼며 한해를 보람 있게 마무리하고 있다.


IMG_5672.JPG

해강마을2.jpg

해강마을3.jpg

해강마을공연.jpg


   

  •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23.3F    Tel:055.285-5611~2    Fax:055.286-5610    E-Mail: gnmecenat@gnmecenat.or.kr
  • COPYRIGHT(C)2008 경남메세나협회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