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메세나협회는 문화예술을 통한 아름다운 사회공헌에 앞장섭니다.
인사말
“문화예술을 통한 아름다운 사회공헌”을 모토로 2007년 10월에 공식출범한 경남메세나협회는 많은 분들의 참여와 협조로 짧은 시간 안에 훌륭한 사업성과를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경남은 세계가 주목하는 독특한 색깔의 문화콘텐츠를 품고 있는 지역입니다. 여기에 우리 경남의 기업들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다면 경남의 문화예술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흔히 21세기를 문화의 시대라고 일컫습니다. 프랑스 문화비평가 기 소르망은 경제교류에는 상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문화도 오간다면서 ‘문화적 부가가치’를 강조하였습니다.
흔히 ‘자산’이라 하면 금융이나 실물자산을 떠올리기 쉽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소중한 자산으로 ‘문화자산’이 있습니다. 오늘날 문화자산은 사회발전과 경제발전을 이루어내는 원동력입니다. 세계경제는 이미 기발함, 다양성, 풍부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 요구 속에서 기업과 문화예술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낸다면 분명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경남의 미래를 약속해줄 것입니다.
우리 경남의 기업들은 문화예술을 통한 창조경영으로 성장을 가속화하고 문화예술은 기업의 동반자가 되어 예술적 역량을 드높여 아름다운문화 경남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힘을 모으도록 합시다.
앞으로도 경남메세나협회는 기업과 문화예술의 든든한 징검다리가 되어 활발히 메세나 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문화예술로 행복한 경남 만들기’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